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처음엔 신설되는 미국 선박법이 중국 해운, 조선을 조여올 것으로 생각했으나, 
애널리스트들은 해운에서 미국보다 중국의 위상을 더 높이 쳐주는 상황, 게다가 이 법은 발의상태고 통과된 것이 아니며 협상의 여지가 있다.

미국의 신규 정책에 앞서 해상교역에서 중국과 미국의 위상을 비교하는 리포트가 많다
교역에서 미국이 차지하는 비중은 12%, 재화의 대부분이 원자재(특히 에너지가 40%, 미국 대부분이 원자재를 자급하는면을 감안하면 영향력이 적을 것. 다만 조선에서 영향력은 존재

아래는 삼성증권 조선 리포트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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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중국 조선업, 해운업 죽이기 

 

2. 미국 조선, 해운 키우기

3. 미국 선박 재건법 - 미국에 조선소를 짓거나 투자하면 25% 세액 공제 

 

4. 미국에 해운사를 만들겠다. 
10년 내 250척 대형 전략 상선 함단을 만들겠다.

 

6. 독일 해운사 "중국 주문 취소하고 한화오션으로 바꾸겠다."

7. 해운동맹에서 중국의 카드가 없어 왕따가 될수 있다.

8. 미주 해운노선,  COSCO(중국원양해운집단)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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